송정막걸리울금막걸리흑진주막걸리
보도자료 목록

막걸리 폭발적 인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1-21 02:41 조회2,479회 댓글0건

본문

간신히 명맥을 유지해 오던 막걸리가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 바람을 타고, 고급화에 성공,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곡식을 발효해서 만든 막걸리는 맛이 구수하고, 알코올 함량이 낮아 대표적인 서민주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최근 막걸리의 영양학적 가치에 새로이 주목해 원료. 제조공정을 개선하고, 표준화해 음주후 국취를 줄이고, 유통기한을 1달 이상으로 늘렸다.
막걸리는 물 80%와 알코올 6~7%를 제외한 나머지 13~14%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유기산, 비타민B와C, 유산균, 효모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는 와인이 물과 알코올을 제외한 성분이 1~5%에 불과하고,
성분도 거의 당분인 것과 비교하면 와인보다 양적, 질적으로 훨씬 우수함을 알 수 있다.
특히 장 건강에 유익한 유산균 함량은 생막걸리의 경우ML당 1억 마리로 일반 유산균 음료의 10배며, 장의 해로운 균을 감소시키는 비피더스균도 풍부하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는 같은 양의 식이음료에 비해 100~1000배 이상 많이 들어있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노폐물의 체외 배출을 돕는 유용한 유기산을 0.8% 함유하고 있어 과하게만 마시지 않으면 술을 즉기면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시대 일보 중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